SW산업협회, IT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네이버시스템·포어링크·천명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는 회원사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협회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매주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6월 더기프팅컴퍼니와 KB데이타시스템 등 2개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달에는 네이버시스템, 포어링크, 천명소프트 등 3개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교육생 7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이 교육 과정은 ▲실무 중심의 정규교육 800시간 ▲직업기초능력 특강 ▲코딩 및 세미 프로젝트 ▲선후배 간담회 및 인사담당자 특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채용박람회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개별 회원사만을 위해 회사 소개 및 주력 사업 인내, 채용 관련 궁금증 해소와 직무별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채용박람회와 달리 개별 회원사 기업만을 위해 1시간의 시간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협회는 교육 과정이 종료되는 8월까지 매주 1회 이상 스타트업, 강소기업, 빅데이터·AI 전문기업 등 채용 계획이 있는 분야 회원사를 초청해 채용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홍석 협회 부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협회 교육생들이 채용시장에 맞는 취업 전략을 수립해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출저 : 디지털데일리 - https://www.flickr.com/photos/wowcckorea/22481186396/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